Search

스캔들! V, 화려함 뒤에 숨겨진 비극

구분
서적
설명1
크라트 시민들 중 V를 모르는 이는 드물다. 그러나 그 V가 어린 시절 비극을 겪었음을 아는 사람은 더 드물다.
설명2
x
페이지1
크라트 시민들 중 V를 모르는 이는 드물다. 사교계의 황태자, 천재 발명가, 불과 18세에 자동 인형의 위대한 약속을 만들고 최고의 제조 기업을 일궈낸 사업가. 어디에서나 화려함을 뽐내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데 열정을 거는 남자. V는 크라트에서 가장 사랑받으면서 미움받는 남자지만, 그 순수한 열정 덕에 반대파들에게도 연민을 갖게 하는 사람일 것이다. 그러나 그 V가 어린 시절 비극을 겪었음을 아는 사람은 더 드물다.
페이지2
V의 부모의 죽음은 베일에 싸여 있다. 공식적으로는 강도 살인 사건의 피해자로 알려져 있다. 유년 시절에 그런 끔찍한 비극을 겪었음에도 V는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자랐고, 어떤 부모라도 자랑스러워 할 시의 명사로 성장했다. 그러나 V가 당국에 매년 비밀리에 당시 사건 기록 조회 요청을 하고 있으며, 이 신청이 매번 기각됨을 아는 사람은 없다. V 일가의 참사는 당시에도 의혹이 많았으며 수사 내내 공방과 연금술사 조직의 압력이 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이지3
가장 흥미로운 가설은 살인자가 인간이 아니라는 소문이다. 이것이 사실일 경우, 당시 공방과 연금술사 조직의 수상한 은폐 시도가 설명된다. 또한 V가 어릴 때부터 강박적일 정도로 발명과 성공에 매달렸던 이유도 설명된다. 바로 여기에 크라트를 둘러싼 진짜 비극이 있다. 크라트 최대 부호이자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V조차도 저들의 권력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페이지4
한편, 이 사실은 다른 진실도 품고 있다. 눈치챘는가? 당국의 검열 때문에 차마 명시할 순 없지만, 필자는 사람들이 진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는지도 궁금하다. 우리 사이에 강철로 된 살인마가 돌아다닌다는 사실 말이다. 우리의 크라트라는 세상은, 사실 그렇게 안전한 곳이 아닐지도 모른다.